top

조경식재공사업협의회

인사말 greeting

조경식재공사업협의회 회장 인사말 입니다.

70년대 초 우리나라에 조경학이 최초 도입된 이래 학문분야로서 뿐만 아니라, 엔지니어링 분야, 시공 분야, 유지관리 분야, 실내조경 분야 등 각 분야에 걸쳐 사회적 역할과 사명을 성실히 수행하여 왔다.
이는 수많은 조경인들이 나름대로 자기분야에 정진하면서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하고자 부단히 노력한 결과 생각하며 조경인의 한 사람으로서 뿌듯한 마음을 가져봅니다.

1990년에 접어들면서 국제정세는 사회주의가 사실상 붕괴되어 국가주의, 이념주의가 퇴색되고, 경제의 세계화와 정보통신의 발달로 인해 국경의 의미마저도 무너뜨린 채, 급속히 변화하고 있다.
우리 조경분야도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예외일 수는 없으며,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지혜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국제사회 전반에 걸친 폭넓은 안목을 통해 조경분야에 대한 새로운 영역을 창출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에 우리 협의회에서는 이러한 국제적 경쟁체제 하에서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기 위하여 당 홈페이지를 개설하였으며, 이 홈페이지가 우리 회원사 뿐 아니라 조경인 모두의 관심과 격려와 협조 속에 운영됨으로써 조경과 관련한 제반 정보의 교류장소로 활용되는 내실 있는 공간으로 발전하기를 간절히 바라며,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드립니다.

모쪼록 눈앞의 현실적인 어려움에 연연하지 않고,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마음가짐으로 조경인 각자가 자기분야에 더욱 정진하기를 바라며, 자신이 속한 분야 에서 국내 최고가 아닌 세계에서 최고가 될 수 있도록 목표를 상향조정하고, 시야를 넓혀 국제무대에 당당히 설 수 있도록 부단한 노력을 경주하시기를 바랍니다.
조경식재공사업협의회 회장 이 재 흥
대한전문건설협회 로고
(07071) 서울특별시 동작구 보라매로5길 15, 8층(신대방동, 전문건설회관)
TEL : 02-3284-1126~8FAX : 02-3284-1129
COPYRIGHT ⓒ 2003-2008 KOREA SPECIALTY CONSTRUCTORS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